상단여백
HOME News Social Affairs
Wosrt-case scenario

모든 상황에는 최악의 시나리오가 존재한다.그치만 상황에 따라 사람들의 반응은 다르다.또,사람들은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해 심각하게 고민하지 않는다. 정말로 최악의 시나리오가 일어난다면 사람들은 매우 당황해한다.그리고,사람들은 직접 경험한일 혹은 아직 한번도 경험 해보지못한 일에 따라 다르다.예를들면, 로는 항상 경제에 예민하고 우리는 항상 IMF와 같은 최악의 시나리오를 상상한다.대조적으로,우리나라는 지진이 잘 일어나지 않아서 우리나라 국민들도 딱히 관심이 없다.하지만, 이웃나라인 일본은 항상 지진이 많이 일어나기 때문에 지진에 대피하기위한 여러정책을 세우고 노력한다.이와같이 직접 한 번 경험해본일은 얼마나 위험한지 또는 얼마나 피해를 많이 입는지 겪었기 때문에 최악의시나리오를 생각한다. 지진과같이 최근에 일어나지않은 일을 상상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이처럼 사람들에게 우리에게 일어나지않은일의 최악의 시나리오에대한 중요성을 부각시키기위한 대처방법에는 그 상황의 상을 제시하는 방법이 있다. 요즈음 지구 온난화는 심각해지고 있다.그래서,전 세계에서는 지구온난화를 막기위한 캠페인도 벌이고 여러가지 교육을 하고있다.하지만,이렇게 하는데에 비해서는 많은 효과를 얻지 않는다.이렇게 하는 대신에 북극곰이 우리가 쓰는 매연,오염물질등으로 오존이 파괴되어 얼음이 녹아서 살 곳을 잃어 아주 조그마한 빙하위에 간신히 버티고 있는 사진을 제시하는 것이 훨씬더 사람들에게 경각심을 주어 효과적이다.아니면,현대에 들어서는 대중메체가 발달하여 휴대폰 사용이 증가하여 티비 공익광고나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휴대폰 사용의 단점을 극대화하여 교육한다.하지만,이런 것 보다는 실제로 휴대폰을 너무많이 사용해서 거북목이 된 사람을 사진으로 제시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 이다.

Every time exists worst-case scenario.But,people's reaction are different according to situation.If worst-case scenario happens,people are very disappointed.So,they react differently following directly or indirectly.For example,we experienced IMF in 1997.Then,we always worry about our social economy and imagine about worst case scenario.In contrast, we are indifferent about earthquake because we didn't suffer about it.However,Japan which is neughboring country makes many plans and makes effort to avoid earthquake.Like this,we think about worst-case scenario because direct experience make our know how dangerous it is or how much we are damaged.Like earthquake,it is hard for our to imagine about unrisen situation.

이채린  carrie9169@naver.com

<저작권자 © The Leaders Tribune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채린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